본문 바로가기

새벽형 인간 : 이케다 지에(정문주 옮김) - 2

by 러브리치 2021. 2. 5.
728x90

잠이 오지 않을 때 활용할만한 TIP

1.자기 전에 가벼운 스트레칭을 한다.

2.이 정도 불면증으로 죽는 사람은 없다고 쿨하게 생각한다.☆눕자마자 아무것도 하지 말고 잠자자.

3.‘수면 동지를 만든다.

4.출근길에는 졸아도 퇴근길에는 정신을 차린다.☆운전해서 출퇴근하기 때문에 절대 졸 수 없다.

5.일찍 자야겠다는 부담을 떨친다. ☆일찍 자야 일찍 일어나지.

 

일찍 일어나게 된 계기좌절에서 벗어날 테야!

☆내 삶을 바꾸고 싶다. 달라지고 싶다. 책도 읽고 공부도 하고, 나를 변화시켜서 더 많은 돈을 벌고 싶다.

부자가 되고 싶은 목적도 있다.

 

생활 패턴을 아침형으로 바꾼다.

11시 취침 5시 기상 ☆나는 할 수 있다.

☆나의 경우는 6시부터 아침에 할 일들을 하나씩 실행한다. ex)동영상 정리, 책 정리, 단어 외우기

☆퇴근 후 씻은 후 편안하게 컴퓨터를 켜고 책을 읽거나 유튜브 영상들을 본다.

오늘도 일찍 일어났다! 나 참 대단하다! 라고 나 자신을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

아침 시간을 활용해서 제일 좋았던 것은 마감 의식긍정의 힘이 생긴다.

저자의 주위 사람들은 하나같이 광채가 나는데, 그에 비교하면  저자는 초라하게 느껴졌다고 한다.

☆지금의 내 모습이 그렇다. 나도 빛나고 싶다. 빛날 것이다. 꼭 빛난다!!

그러나 아침 4시에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부터는 그런 생각이 사라졌다고 한다.

당연한 일을 당연한 방식으로 하면 당연한 결과밖에 나오지 않는다.

 

얻는 것이 있기에 매일 일찍 일어날 수 있다.

☆내가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얻을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일단 잠에서 일찍 깬 만큼 출근 전까지 넉넉히 준비할 수 있다.

 

하루 24시간을 100시간으로 활용하는 파워 집중법

 

아침 시간을 활용하면 3가지 장점

1.말끔한 머리로 허둥대지 않고 차분하게 중요한 일을 생각할 수 있다.

2.일의 흐름을 충분히 조정해 볼 여유가 생기므로, 결과적으로 업무를 일찍 끝내고 사적인 시간도 많이 확보할 수 있다.

3.일정한 수면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취침 시간을 설정해 놓고 시간을 거꾸로 계산하다보면, 그 때까지 남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

☆일정한 시간에 잠들면 매일 새벽 5시 전에 일어날 수 있을까? 난 자는 시간이 아까울 만큼 하고 싶은 게 많다.

그런데 잠을 자야 생활을 할 수 있다.

인간의 뇌는 오전 중에 매우 잘 돌아가고 아침의 2시간은 저녁의 5시간과 맞먹을 만큼 일처리 능력이 높다.’

자는 사이에 전날 안에 미처 처리하지 못 했던 기억이 정리되어 아침에는 뇌가 깨끗한 상태가 된다. 그래서 아침 시간은 창의적인 일을 하는 데 적합한 두뇌 골든타임이다.

☆동감한다. 아침에 책을 읽으면 책 속의 문장들에 대한 내 생각들을 정리해 볼 수 있다. 그런데 다른 시간대에 책을 읽으면 그저 글자들만 눈으로 훑고 있다는 생각이다. 무언가 나에게 남는, 그런 독서를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