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독일행(一讀一行) 독서법 : 유근용(초인 용쌤) - 1

by 러브리치 2021. 2. 5.
728x90

21, 군대에서 우연히 읽게 된 책 한 권을 시작으로 일급 문제아에서 독서경영 컨설팅 CEO라는 새로운 삶을 살게 된 저자의 조언들이 담겨 있는 책이다.

불행한 어린 시절을 보냈던 저자는 군 입대 후 아주 우연한 기회에 책을 읽게 되었고 군대에서 많은 책들을 읽으며 부정적인 마음들을 떨쳐 버리고, 자신보다 더 힘든 시기를 극복해 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자신도 변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또한 삶의 방향과 존재의 이유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고 책을 읽고 하나씩 실천하며 앞으로 나아갔다.

현재 저자는 회원 1만 명이 넘는 독서 카페와 자기 계발 파워 블로그 그리고 11만 명이 넘는 팔로워가 있는 SNS를 이끌고 있는 CEO가 되었다.

한 권의 책을 읽고 한 가지만 실천한다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는 저자의 말처럼 이 책대로 실천해 본다면 보이지 않던 인생의 화살표가 눈에 들어올 것이다.

 

1년에 520권을 읽다

지방의 이름 없는 전문대 졸업, 좋지 못한 과거를 가진 저자가 취업에 실패하자 더욱 독서를 열심히 했고 서점에서 우연히 영어 공부법에 관한 책을 접하며 그 책의 저자가 운영하는 학원에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영어 정복을 목표로 강의를 들었다. 그러다 자기 계발 관련 특강을 읽고 매일 1권의 책 읽기에 도전했으나 아무 계획 없이 무작정 책만 읽었기에 실패했다. 한 달 반 후에 저자는 아침에 일어나 자기까지 모든 시간을 기록하며 낭비되는 시간을 찾았고 그 시간들을 책 읽는 시간으로 만들었다. 그 결과 9개월에 365, 1년에 520권의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억대 연봉의 기적

강남 어학원의 억대 연봉 강사가 되었으나 책 이야기를 할 때가 가장 행복했고 다른 사람들에게 독서 노하우를 알려주는 게 즐거웠던 저자는 영어 강사를 그만두고 블로그를 시작하며 자신을 브랜드화했다..

 

인생을 바꾸는 일독 일행

일독 일행이 얼마나 중요한지 몸과 마음으로 느낀 저자는 누구나 갖고 있는 독서 잠재력을 깨워주고 싶어 한다.

나 역시 이 책을 통해 나의 삶을 바꾸고 싶었다.